Home >> 임플란트수술 > 임플란트 장점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1. 자연치아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치아를 하나 상실한 경우 종래의 방식은 인접한 양쪽 자연치아를 갈아서 인공치관을 씌우고 치아 형태의 구조물을 연결하는 식으로 상실된 치아를 수복했으나, 임플란트 보철은 상실된 치아의 뿌리가 있던 자리에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인공치관을 연결하므로 인접 자연 치아에 전혀 해가 없다.
인체의 대부분의 장기는 손상을 받으면 다시 재생되지만 치질은 한번 손상 받으면 재생이 되지 않는다.

2. 저작능률 향상
틀니의 경우 씹는 힘이 자연치아의 20%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나 임플란트 보철의 경우는 자연치아에 근접하는 정도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3. 치조골(치아를 받쳐주는 뼈)의 보호
치아를 상실하면 치근을 잡아주던 치조골이 자연적으로 흡수되기 시작하는데 이곳에 임플란트를 심어서 기능력이 가해지면 치조골의 흡수가 방지된다.

4. 심미성
치아의 심미성에는 치아 자체 뿐만 아니라 잇몸의 형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경우 골 이식과 잇몸성형 등을 통하여 잇몸의 형태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5. 실패해도 원상복구가 가능하다
치아는 한번 갈면 재생되지 않지만 치조골은 골 이식을 이용하여 어느 정도 다시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임플란트가 혹 실패한다 하더라도 다시 시술 할 수 있다.


 
 
1. 치료비가 다소 많이 든다
일반 보철치료에 비해서 임플란트 보철의 경우 치료비가 다소 많이 드는 것은 사실이 지만 오복중의 하나인 자연치아 를 전혀 손상시키지 않으며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오히려 경제적으로 이득이라고 생각된다.

2. 수술이 필요하다
일반 보철의 경우 자연치아를 삭제하는 것도 일종의 수술이며, 적절한 마취 하에 시술하는 경우 수술 중 통증이 전혀 없고 사랑니 하나를 빼는 것보다 간단한 수술이다.